본문 바로가기

요리 레시피

두릅 제철에 꼭! 만들어야 할 두릅장아찌 황금레시피. 1년 내내 맛있습니다

반응형

두릅장아찌 황금레시피 담는법

두릅장아찌 황금레시피 담는법
두릅장아찌

제철에 만들어 놓으면 1년 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두릅장아찌 황금레시피! 오늘 알려드리는 3가지 포인트를 잘 확인하시면 더욱 맛있는 두릅장아찌를 오랫동안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. 맛도 건강에도 좋은 두름장아찌 담는법 알려드릴께요.

 

만드는 시간 : 30분

난이도 : 쉬움

2~3인분 기준

 

재료 안내

반응형

 

두릅 250g, 간장 180g, 다시마 물 180g, 설탕 90g, 식초 90g, 소주 90g

 

두릅장아찌 하는법

두릅 손질법두릅 손질법
두릅 손질법

먼저 두릅 250g을 손질합니다. 꼭지 끝 부분을 조금 자른 후 다듬어 주세요. 그리고 두툼한 부분은 열십자 + 모양으로 칼집을 넣으세요. 조금 큰 것의 경우는 칼집을 한번만 넣으세요.

 

두릅을 보다보면 가시가 있는 것이 있어요. 가시가 있는 경우는 칼로 긁어 내세요. 그러면 쉽게 가시를 제거할 수 있어요.

이제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넣으세요. 그리고 소금이 모두 녹을 때까지 잘 저어 준비합니다.

 

두릅 꼭지부터 넣기

데칠 때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꼭지 부분부터 물에 넣는 것이에요. 잎 부분 보다 꼭지가 두툼하기 때문에 먼저 넣어야 골고루 잘 데쳐 집니다.

 

데치는 시간은 40초 정도로 짧게 데친 후 바로 건져 주세요.

그리고 바로 찬물에 3번 깨끗이 씻어 놓으세요.

 

물기 제대로 짜기

두릅 물기 짜기

다음으로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두릅의 물기를 제대로 제거하는 것입니다. 물기를 손으로 짠 후 행주나 키친타올에서 다시 한번 제거하세요. 그래야 남은 물기 없이 깔끔해요.

 

물기를 제대로 짜주지 않으면 양념장이 겉돌거나 오랫동안 보관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.

 

다시마 물 이용하기

냄비에 간장 180g, 다시마 물 180g, 설탕 90g을 넣은 후 중강불에서 끓이세요.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바꾸고 2분간 더 끓이세요.

 

이때 다시마를 충분히 불린 물을 사용하면 일반 물을 사용했을 때 보다 훨씬 더 맛있는 양념물을 만들 수 있어 좋아요. 조금 번거롭더라도 일반 물 대신 다시마를 불린 물을 사용하세요.

두릅장아찌 양념물

 2분 후 소주 90g, 식초 90g을 넣고 강불에서 팔팔 끓인 후 불을 끄세요. 중간에 생기는 거품은 계속해서 제거하세요.

 

두릅장아찌 황금레시피

이제 두릅을 내열용기에 넣고 양념물이 뜨거울 때 바로 부으세요. 보관은 상온에서 하루 보관하고 냉장보관해서 드시면 된답니다. 보관할 땐 두릅이 뜨지 않게 접시를 올려 주세요.

 

만약 장기간 보관하실 분이라면 3일 뒤에 양념물만 따로 빼세요. 그리고 양념물만 끓인 후 완전히 식히세요. 다시 두릅에 부은 후 냉장고에 두고 먹으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답니다.

두릅장아찌 황금레시피

두릅장아찌 황금레시피 3가지 비법으로 더욱 맛있는 제철 두릅 즐기시길 바랄께요.

 

모르면 손해! 요리꿀팁 BEST 모음

 

밤 삶을 때 마지막에 이 과정을 거치면 맛이 2배가 됩니다

밤 삶기 요즘 밤이 쏙쏙 보이고 있어요. 일반적으로 밤을 삶게 되면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면 끝인데요. 여기에 한가지 과정을 더 거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. 그래서 오늘은 마지막에

casa2008291.tistory.com

 

 

같은 무로도 누구나 2배 더! 무생채 맛있게 만드는법

무생채 맛있게 만드는법! 새콤달콤 맛있는 무생채. 밥상에 매일 올라와도 질리지 않을 만큼 참 맛있는데요. 무생채는 살짝 달콤한 맛이 나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. 무 부위에 따라 맛이

casa2008291.tistory.com

 

 

멸치볶음 황금레시피 00 넣으면 고소함과 풍미까지 좋아요!

풍미 고소함 굿! 멸치볶음 황금레시피 멸치볶음은 어떻게 볶아도 참 맛있는 반찬 중 하나에요. 자주 먹는 반찬이기 때문에 다양한 조리법이 참 많은데요. 오늘은 평소 잘 넣지 않던 재료를 추가

casa2008291.tistory.com

 

반응형